본문 바로가기
  • HR을 통한 개인과 조직의 성장
  • 직장인 자기계발
반응형

2019/033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저 (웅진지식하우스)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하완 저 / 웅진지식하우스 강남에서 약속이 있어 오랜만에 교보문고를 들렀습니다.평소에 책을 읽을 기회가 많지 않은 편인데, 불행인지 다행인지 생각보다 일정이 일찍 끝나서 교보문고에 들러 책을 읽기로 한 것이죠.베스트셀러 코너에 들러 어떤 책을 볼까 하다 저의 손에 간택이 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제목부터 딱 끌리더군요."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 야매득도 에세이" 그리고 그림도 뭔가 딱 있어 보이는... 제 스타일의 그림체였습니다.사실 글 보다도 그림체 때문에 더 끌려서 읽게 된 책입니다^^ 역시 저자가 일러스트레이터여서 그런지 글과 그림이 딱 매칭이 되는 그런 책이라고 보심 됩니다. 평소 야근을 밥먹듯 하고, 집에서도 평일에는 늘 아빠는 없는 존재 취급을 당하며 .. 2019. 3. 13.
캐리커쳐 - 2019.02.27 회사 이벤트로 그려본 캐리커쳐입니다. 캐리커쳐란 어떤 사람의 특징을 과장하여 우스꽝스럽게 묘사한 그림인데, 제가 특징이 없었나봅니다. 살이 조만간 빠질 예정이니 감안해서 그려달라는 말밖에 안했는데..... 아무튼 기념으로 올려봅니다. #금단현상 #캐리커쳐 #뉘신지? 2019. 3. 4.
일상생활의 HR - 2019.03.01 Facebook을 보던 중 우연히 외국에서 빨대의 구멍은 몇 개인지 논란이 되고 있다는 글을 보게 되었습니다.※ "Drinking Straws: How Many Holes?" 참조. 보면서 "응?? 당연히 1개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덧글을 읽는데, 1개라는 의견과 2개라는 의견,또 0.99999999개라는 의견 등 정말 다양한 의견이 있더군요.정답이 무엇일지를 떠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떠올리다보니 몇년전부터 유행하던 창의성 면접을 떠올려보았습니다.예를 들면, "멘홀은 왜 둥근 원의 형태인가?", "스쿨버스에 골프공이 몇 개 들어가겠는가?" 등등.구글이 이러한 질문을 잘 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했죠. 만약 내가 면접관이고, "빨대의 구멍은 몇 개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면 난 지원자의 어떠한 면.. 2019. 3.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