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R을 통한 개인과 조직의 성장
  • 직장인 자기계발
Me thinks

Global Business Training 교육을 마치며..

by 금단현상 2008. 2. 3.
반응형

지난 11월 회사에서는 야심차게 기획을 하고 준비를 하여 제대로 해보고자 시작을 하였으나, 역시나 끝은 많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대상자 선정때에는 서로 하겠다고 난리를 쳐서 15명 선발하는데에도 엄청 힘들었는데, 역시 사람들이 업무에 치이다 보니(또 부서 자체내에서 교육을 못챙기다보니) 실제로 많은 분들이 참석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더욱 아쉽습니다. (마지막 테스트에는 15명 중 12명만이 참여를 해주셨죠)


회사가 교육이라는 부분에 대해 많은 지원을 못하다 보니, 또 워낙 그러한 환경속에서 많은 해를 지나다 보니 상급 관리자들은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많이 인식을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난 목요일에도, 이번 교육이 금~토 워크샵 형태로 진행이 된다고 하니, 어느 차장님께서 우리 팀에 찾아와서 '왜 000씨를 뭐하러 교육을 시키냐.. 일만 잘 하면 되는거 아니냐' 하며 빼달라고 하시더군요.

절대 안된다고 말씀 드리긴 했습니다만... 참 이게 우리 회사의 현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군요.


특히 특화된 직무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교육들(리더십, 창조성 등)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인식이 지배적이며, 긍정적이라 하더라도 교육이 목적이 아닌 놀러 가는 것으로 인식을 대부분 합니다. 이 부분을 고치는 것이 이제 저에게 주어진 직무라 생각이 됩니다.


잘 했건 잘 못했건, 우선 한 program이 끝났습니다. 이제 속 시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3개월동안 묵묵히 참여를 해준 직원분들께 그들의 보여준 commitment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