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R을 통한 개인과 조직의 성장
  • 직장인 자기계발
반응형

2020/114

신입사원 합숙연수 대신 화상채팅... “돈은 덜드는데 애사심, 동료애는 글쎄” 신입사원 합숙연수 대신 화상채팅... "돈은 덜드는데 애사심, 동료애는 글쎄" with Corona: 신입 교육도 바뀌다 조선일보 최은경 기자 (2020.11.23) 코로나, 공채 문화 유산 '집단 연수' 삼키다 동기애, 충성심, 모니터 넘기엔 역부족 "모여야 충성심? 꼭 그렇진 않아요" https://www.chosun.com/economy/mint/2020/11/23/JGEVS7ETZFB4ZBTWIHS553ARII/?utm_source=naver&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naver-news 2020. 11. 23.
직장인 행복, 사내복지보다 ‘일에서 성장’에 달렸다. 직장인 행복, 사내복지보다 '일에서 성장'에 달렸다. 중앙일보 심서현 기자 중앙일보, 블라인드 7만명 조사 직장인의 직무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요소 : '업무 의미감', '상사와의 관계' 직장인의 행복도를 낮추는 두 가지 요소 : '번아웃', '낮은 업무 중요도' 행복지수 상위 10개사 - 구글코리아, 대학내일, 메드트로닉코리아, 법원, 부산교통공사, 비바리퍼블리카,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인삼공사, SK에너지, SK텔레콤 https://news.joins.com/article/23925434 2020. 11. 23.
면접 중 자기소개에 대하여 가끔씩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하기도 하는데, 대부분이 취업 멘토링인지라 준비를 위해 취업 관련된 내용을 관련 기사도 읽어보고 취업 카페도 방문해서 여러 정보를 얻은 후에 내 나름대로의 정의를 내리곤 한다. 오늘은 면접에서의 자기소개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면접 때 자기소개를 해본 적이 있는가? 혹은 자기소개를 시켜본 적이 있는가? 뭐 대부분 "그때그때 달라요"라고 하겠지만, 매월 1회 이상 면접관으로 차출되는 필자 입장에서는 항상 자기소개를 면접자들에게 주문하곤 한다. 면접관마다 다르겠지만 필자의 경우 자기소개를 할 때 크게 두 가지 관점에서 면접자들을 바라보는 편이다. 첫째 자기소개와 입사지원서의 내용 일치 여부를 확인한다. 대부분 입사지원서상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자기소개를 준비.. 2020. 11. 8.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 김미경 / 북이십일 21세기북스 이 한마디가 나를 살렸다 국내도서 저자 : 김미경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20.03.11 상세보기 지금도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신 김미경 강사님의 책이다. 강연을 하듯, 멘토들에게 이야기하듯 쭉 써내려간 책으로 큰 마음을 먹지 않고도(?)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짧은 단편단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그렇다는 얘기이다. 오랜 세월 방송 활동 및 강연 활동을 하다보면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인데... 특히 김미경 강사님도 여러 구설수들이 있었지만 그래도 내가 이 분을 대단하고 존경할만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실행력에 있다. 내가 갖지 못한... 그리고 책의 맨 앞부분에 있던 이 문구가 자꾸 나의 눈길을 이끌게 한다. "당신은 해낼겁니다" PART 1 내 마음을 살린 한마디 제가 시작하는 데는 .. 2020. 11.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