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R을 통한 개인과 조직의 성장
  • 직장인 자기계발
You think

크리스마스에 보내는 미소의 가치

by 금단현상 2009. 1. 8.
반응형

미소는 돈이 들지 않지만, 많은 일을 합니다.
미소는 받아서 부유해지지만 준다고 가난해지지 않습니다.
미소는 순식간의 일이지만 영원히 기억에 남습니다.
미소가 없어도 될 만큼 부유한 사람도 없고,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할 만큼 가난한 사람도 없습니다.
미소는 가정에서는 행복을 만들어내고, 사업에서는 호의를 불러일으키며, 친구간에는 우정의 징표가 됩니다.
미소는 피곤한 사람에게는 안식이며, 실망한 사람에게는 새날이며, 슬픈 사람에게는 햇살이며, 곤경에 처한 사람에게는 자연이 주는 최상의 처방입니다.
하지만 미소는 살 수도 없고, 구걸할 수도 없고, 빌릴 수도 없고, 훔칠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미소는 주기 전까지는 아무런 쓸모도 없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만일 크리스마스 선물을 사시다가 저희 직원이 너무 지쳐 미소조차 짓지 않는다면, 여러분께서 먼저 미소를 지어주시지 않으시겠습니까?
왜냐하면 이제는 더 이상 지을 미소가 남아 있지 않은 사람이야말로 미소가 가장 필요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크 어빙 플레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How to Win Friends & Influence People)" 中에서


반응형